사운드 시스템 디자인 및 얼라인먼트를 위한 최신 기술 및 도구
Sound Systems: Design and Optimization 최신판인 3 에디션은 오디오 분야의 최신 동향을 반영하여 독자들에게 최신 방법론과 기술을 제공합니다. 크게 확장된 새 버전에서는 더욱 명확한 설명과 더욱 간소화된 구성, 최신 기술에 대한 확대된 적용 범위 그리고 해당 분야에서 수상한 저자의 작업에 대한 포괄적인 사례 연구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떠오르는 분야의 최신 도구와 기술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유일한 책인 Sound Systems: Design and Optimization은 귀하의 사운드 시스템 설계 기술을 완벽하게 만드는데 필요한 전문적인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CONTENT
PREFACE 10
PART I Sound systems
CHAPTER 1. Foundation 22
1.1 보편적인 오디오 속성 23
1.2 소리의 척도(AUDIO SCALES) 37
1.3 차트와 그래프(CHARTS AND GRAPHS) 42
1.4 아날로그 전기 오디오 기초(ANALOG ELECTRONIC AUDIO FOUNDATION) 45
1.5. 디지털 오디오 기초(DIGITAL AUDIO FOUNDATION) 50
1.6 어쿠스틱 기초(ACOUSTICAL FOUNDATION) 53
2.1 마이크(MICROPHONES) 62
CHAPTER 2. Classification 62
2.2 입력과 출력(INPUTS AND OUTPUTS, I / O) 65
2.3 믹싱 콘솔(MIX CONSOLE) 68
2.4 시그널 프로세서(SIGNAL PROCESSORS) 69
2.5 디지털 네트워크(DIGITAL NETWORKS) 83
2.6 파워 앰프(POWER AMPLIFIERS) 84
2.7 라우드 스피커(LOUDSPEAKERS) 87
CHAPTER 3. Transmission 99
3.1 아날로그 오디오 파이프 라인 100
3.2 어쿠스틱에서 어쿠스틱으로의 전송 104
3.3 어쿠스틱 음향에서 아날로그 전자 전송까지 114
3.4 아날로그 전자 장비에서 아날로그 전자 장비 전송까지 116
3.5.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전송 122
3.6 디지털에서 디지털 전송 127
3.7 디지털 네트워크 전송 132
3.8 디지털에서 아날로그 전송 139
3.9 아날로그 전압에서 아날로그 전력 전송 141
3.10 아날로그 전력에서 음향 전송 148
3.11 전송 완료 155
4.1 오디오 신호의 가산(addition)과 감산(subtraction) 157
CHAPTER 4. Summation 157
4.2 주파수에 의존적인 써메이션 165
4.3 어쿠스틱 크로스오버 177
4.4. 스피커 어레이 194
4.5 스피커 / 공간 써메이션 210
5.1 라우드니스 217
CHAPTER 5. Perception 217
5.2 정위(localization) 219
5.3 음색, 공간감 그리고 에코 인지 225
5.4 스테레오 인지 230
5.5 사운드 시스템 감지 234
PART II Sound systems
CHAPTER 6. Evaluation 240
6.1 자연 음향 vs.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한 사운드 241
6.2 건축 음향 전문가와 오디오 엔지니어 248
6.3 절충안 254
6.4 진행하기 257
CHAPTER 7. Prediction 263
7.1 도면 264
7.2 어쿠스틱 모델링 프로그램 267
CHAPTER 8. Variation 281
8.1 단일 스피커 베리언스(variance, 변화 / 변동 / 분산) 과정 281
8.2 레벨 베리언스(단일 스피커) 283
8.3 스펙트럼 베리언스(SPECTRAL VARIANCE) 284
8.4 음상 베리언스(SONIC IMAGE VARIANCE) 291
8.5 리플 베리언스(combing) 293
8.6 스피커 커버리지 모양 296
8.7 공간 형태 297
CHAPTER 9. Combination 299
9.1 결합된 스피커들의 베리언스 과정 299
9.2 커플 어레이의 레벨 베리언스 304
9.3 언 커플 어레이의 레벨 베리언스 313
9.4 커플 어레이의 스펙트럼 베리언스 319
9.5 언 커플 어레이의 스펙트럼 베리언스 348
9.6 최소 베리언스 인벤토리 354
CHAPTER 10. Cancellation 358
10.1 서브 우퍼 어레이 359
10.2 카디오이드 서브 우퍼 어레이 366
CHAPTER 11. Specification 372
11.1 시스템 세분화 374
11.2 파워 스케일 376
11.3 단일 스피커 커버리지와 조준 380
11.4 커플 어레이 커버리지, 조준 그리고 스플레이 385
11.5 언 커플 어레이 커버리지, 간격 그리고 스플레이 395
11.6 메인 시스템 398
11.7 필 시스템 415
11.8 이펙트 시스템(FX) 431
11.9 저음역대 시스템(LF) 435
PART III Optimization
CHAPTER 12. Examination 442
12.1 물리적 측정 도구 442
12.2 측정 마이크 444
12.3 간단한 오디오 측정 도구 446
12.4 FFT(Fast Fourier Transform Analyzer) 448
12.5 고정 소수점 / 옥타브(끊임없는 Q변환) 452
12.6 단일 그리고 듀얼 채널 분석기 455
12.7 전달 함수 진폭 459
12.8 전달 함수 위상 460
12.9 신호 평균 469
12.10 전달 함수 코히런스 472
12.11 전달 함수 임펄스 응답 478
12.12 분석기 작동 481
CHAPTER 13. Verification 485
13.1 테스트 구조 485
13.2 검증 카테고리 492
13.3 분석기 자가 검증 과정 504
13.4 전자 검증 과정 505
13.5 음향 검증 절차 509
13.6 추가적인 검증 옵션 512
CHAPTER 14. Calibration 513
14.1 칼리브레이션 접근 방식 515
14.2 측정 액세스 517
14.3 마이크 위치 519
14.4. 절차 531
14.5 작업 순서 549
14.6 실제 적용 552
14.7 칼리브레이션 절차 553
14.8 절차 확인 574
14.9 진행 중인 최적화 575
CHAPTER 15. Application 583
15.1 Venue 1 : 작은 공연장 584
15.2 Venue 2 : 작은 직사각형, AB 메인 어레이 587
15.3 Venue 3 : 작은 슈박스 형태, L / R, 다운 필 및 딜레이 590
15.4 Venue 4 : 중간 사이즈 홀, 2층, L / C / R과 필 스피커 595
15.5 Venue 5 : 중간 사이즈의 부채꼴 모양 공연장. 1층. L / C / R VENUE 599
15.6 Venue 6 : 중간 크기 공연장, 센터 필 포함 L / R VENUE 603
15.7 Venue 7 : 중간 크기 공연장. 다량의 필 스피커 포함 L / R VENUE 607
15.8 Venue 8 : 중간 크기 공연장. L / R과 가변 음향 613
15.9 Venue 9 : 대규모 공연장 상부 / 하부 메인 617
15.10 Venue 10 : 넓은 부채꼴 모양과 다양한 메인들 622
15.11 Venue 11 : 콘서트 홀, 3층 624
15.12 Venue 12 : 아레나 스코어보드 631
15.13 Venue 13 : 아레나, L / R 메인 633
15.14 Venue 14 : 대규모의 텐트형 공연장. 여러 딜레이 635
15.15 Venue 15 : 경기장 스코어보드, 1층 639
15.16 Venue 16 : 콘서트 홀. 센터. 360°. 다층 구조 642
15.17 Venue 17 : 중간 사이즈 공연장. 1층 646
AFTERWORD 651
GLOSSARY 653
BIBLIOGRAPHY 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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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PREFACE 10
PART I Sound systems
CHAPTER 1. Foundation 22
1.1 보편적인 오디오 속성 23
1.2 소리의 척도(AUDIO SCALES) 37
1.3 차트와 그래프(CHARTS AND GRAPHS) 42
1.4 아날로그 전기 오디오 기초(ANALOG ELECTRONIC AUDIO FOUNDATION) 45
1.5. 디지털 오디오 기초(DIGITAL AUDIO FOUNDATION) 50
1.6 어쿠스틱 기초(ACOUSTICAL FOUNDATION) 53
2.1 마이크(MICROPHONES) 62
CHAPTER 2. Classification 62
2.2 입력과 출력(INPUTS AND OUTPUTS, I / O) 65
2.3 믹싱 콘솔(MIX CONSOLE) 68
2.4 시그널 프로세서(SIGNAL PROCESSORS) 69
2.5 디지털 네트워크(DIGITAL NETWORKS) 83
2.6 파워 앰프(POWER AMPLIFIERS) 84
2.7 라우드 스피커(LOUDSPEAKERS) 87
CHAPTER 3. Transmission 99
3.1 아날로그 오디오 파이프 라인 100
3.2 어쿠스틱에서 어쿠스틱으로의 전송 104
3.3 어쿠스틱 음향에서 아날로그 전자 전송까지 114
3.4 아날로그 전자 장비에서 아날로그 전자 장비 전송까지 116
3.5.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전송 122
3.6 디지털에서 디지털 전송 127
3.7 디지털 네트워크 전송 132
3.8 디지털에서 아날로그 전송 139
3.9 아날로그 전압에서 아날로그 전력 전송 141
3.10 아날로그 전력에서 음향 전송 148
3.11 전송 완료 155
4.1 오디오 신호의 가산(addition)과 감산(subtraction) 157
CHAPTER 4. Summation 157
4.2 주파수에 의존적인 써메이션 165
4.3 어쿠스틱 크로스오버 177
4.4. 스피커 어레이 194
4.5 스피커 / 공간 써메이션 210
5.1 라우드니스 217
CHAPTER 5. Perception 217
5.2 정위(localization) 219
5.3 음색, 공간감 그리고 에코 인지 225
5.4 스테레오 인지 230
5.5 사운드 시스템 감지 234
PART II Sound systems
CHAPTER 6. Evaluation 240
6.1 자연 음향 vs.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한 사운드 241
6.2 건축 음향 전문가와 오디오 엔지니어 248
6.3 절충안 254
6.4 진행하기 257
CHAPTER 7. Prediction 263
7.1 도면 264
7.2 어쿠스틱 모델링 프로그램 267
CHAPTER 8. Variation 281
8.1 단일 스피커 베리언스(variance, 변화 / 변동 / 분산) 과정 281
8.2 레벨 베리언스(단일 스피커) 283
8.3 스펙트럼 베리언스(SPECTRAL VARIANCE) 284
8.4 음상 베리언스(SONIC IMAGE VARIANCE) 291
8.5 리플 베리언스(combing) 293
8.6 스피커 커버리지 모양 296
8.7 공간 형태 297
CHAPTER 9. Combination 299
9.1 결합된 스피커들의 베리언스 과정 299
9.2 커플 어레이의 레벨 베리언스 304
9.3 언 커플 어레이의 레벨 베리언스 313
9.4 커플 어레이의 스펙트럼 베리언스 319
9.5 언 커플 어레이의 스펙트럼 베리언스 348
9.6 최소 베리언스 인벤토리 354
CHAPTER 10. Cancellation 358
10.1 서브 우퍼 어레이 359
10.2 카디오이드 서브 우퍼 어레이 366
CHAPTER 11. Specification 372
11.1 시스템 세분화 374
11.2 파워 스케일 376
11.3 단일 스피커 커버리지와 조준 380
11.4 커플 어레이 커버리지, 조준 그리고 스플레이 385
11.5 언 커플 어레이 커버리지, 간격 그리고 스플레이 395
11.6 메인 시스템 398
11.7 필 시스템 415
11.8 이펙트 시스템(FX) 431
11.9 저음역대 시스템(LF) 435
PART III Optimization
CHAPTER 12. Examination 442
12.1 물리적 측정 도구 442
12.2 측정 마이크 444
12.3 간단한 오디오 측정 도구 446
12.4 FFT(Fast Fourier Transform Analyzer) 448
12.5 고정 소수점 / 옥타브(끊임없는 Q변환) 452
12.6 단일 그리고 듀얼 채널 분석기 455
12.7 전달 함수 진폭 459
12.8 전달 함수 위상 460
12.9 신호 평균 469
12.10 전달 함수 코히런스 472
12.11 전달 함수 임펄스 응답 478
12.12 분석기 작동 481
CHAPTER 13. Verification 485
13.1 테스트 구조 485
13.2 검증 카테고리 492
13.3 분석기 자가 검증 과정 504
13.4 전자 검증 과정 505
13.5 음향 검증 절차 509
13.6 추가적인 검증 옵션 512
CHAPTER 14. Calibration 513
14.1 칼리브레이션 접근 방식 515
14.2 측정 액세스 517
14.3 마이크 위치 519
14.4. 절차 531
14.5 작업 순서 549
14.6 실제 적용 552
14.7 칼리브레이션 절차 553
14.8 절차 확인 574
14.9 진행 중인 최적화 575
CHAPTER 15. Application 583
15.1 Venue 1 : 작은 공연장 584
15.2 Venue 2 : 작은 직사각형, AB 메인 어레이 587
15.3 Venue 3 : 작은 슈박스 형태, L / R, 다운 필 및 딜레이 590
15.4 Venue 4 : 중간 사이즈 홀, 2층, L / C / R과 필 스피커 595
15.5 Venue 5 : 중간 사이즈의 부채꼴 모양 공연장. 1층. L / C / R VENUE 599
15.6 Venue 6 : 중간 크기 공연장, 센터 필 포함 L / R VENUE 603
15.7 Venue 7 : 중간 크기 공연장. 다량의 필 스피커 포함 L / R VENUE 607
15.8 Venue 8 : 중간 크기 공연장. L / R과 가변 음향 613
15.9 Venue 9 : 대규모 공연장 상부 / 하부 메인 617
15.10 Venue 10 : 넓은 부채꼴 모양과 다양한 메인들 622
15.11 Venue 11 : 콘서트 홀, 3층 624
15.12 Venue 12 : 아레나 스코어보드 631
15.13 Venue 13 : 아레나, L / R 메인 633
15.14 Venue 14 : 대규모의 텐트형 공연장. 여러 딜레이 635
15.15 Venue 15 : 경기장 스코어보드, 1층 639
15.16 Venue 16 : 콘서트 홀. 센터. 360°. 다층 구조 642
15.17 Venue 17 : 중간 사이즈 공연장. 1층 646
AFTERWORD 651
GLOSSARY 653
BIBLIOGRAPHY 662
- 배송은 입금확인 후 2일 내에 발송되나 회사 사정(휴가, 긴급 상황 등)에 따라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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